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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벤타코리아(www.venta.co.kr)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용조건 및 서비스 제공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 이후의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이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아이디(ID)를 부여 받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관리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조 (회원가입의 성립)

(1) 회원이 가입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한 개의 ID만이 발급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자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라. 기타 사회적인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회원은 본인의 신상에 변경이 발생하여 기본정보를 수정할 경우 회원정보수정란을
이용하여 직접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회사에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등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2) 회원등록 이후에도 일부 서비스의 이용 시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회원가입 탈퇴

제 7조(회원가입 탈퇴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가입탈퇴를 원할 경우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 신청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3) 회원 가입 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탈퇴와 동시에 회원 데이터 베이스에서 즉시 삭제 됩니다.
(4) 회원가입 탈퇴 여부의 확인은 기존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실행되지 않으면 해지 된 것입니다.
(5) 회원가입 탈퇴 시 회원에 부여된 각종 혜택은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그 소유권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자격을 해지 또는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로 기재된 것이 판명될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켰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준 경우
라. 동일인이 중복아이디를 등록한 것이 발견될 경우
마.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에 해가 되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사.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판단될 경우
아. 1년 이상 장기간 로그인을 시도하지 않을 경우

제 8조 (게시물관련 권리와 의무)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통보 없이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나 제 3자를 근거 없이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해당 게시판의 성격과 전혀 관련 없는 상업적 성격의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 판단된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한 경우

제 4장 의무 및 책임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합니다.
(2)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 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정보보호의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제공중인 서비스 중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이를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불만이 정당하다고 여기는 즉시 처리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처리결과를 통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유료 결제한 컨텐츠의 사용 중 회사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컨텐츠의 이용이 중지된 경우 이를 전액 환불키로 합니다. 단, 회원의 잘못이나 고의(미필적 고의도 이에 해당함)에 의해 컨텐츠의 사용이 중지된 경우에는 회사에서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회사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양도, 임대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가 남에게 도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홈페이지 내에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가 손실을 입었을 경우 회사에 손해배상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개인정보보호와 보안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내지 제25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2011년 9월 30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취급지침"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이나 email, 등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12조 (회사의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의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 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설문 조사, 이벤트등의 목적이나 공적인 목적으로 공공기관에서 요청한 경우 또는 회원이 원할 경우

제 13조 (결재에 관한 보안관리)
결재과정에 필요한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제도적, 기술적인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4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장 결제 및 환불처리

제 15조 (결제 방법)
(1)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
(2) 온라인 입금을 이용한 결제
(3) 기타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선택한 결제방법에 의한 결제

제 16조 (환불처리)
고객이 회사의 유료 컨텐츠를 이용하고자 제 15조의 결제방법에 의해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회사가 환불처리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유료 컨텐츠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시스템상의 에러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입증이 있을 시에는 회사가 환불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 7장 특별규정

제 17조 (적립금 사용 계약)
적립금 사용 계약은 약관 변경 안내 공고 후 즉시 자동 성립됩니다.

제 18조 (적립금 취득 및 소멸)
(1) 적립금이란 벤타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시 적립 가능한 금권입니다.
(2)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경우 각 상품별로 해당 적립율에 따른 일정금액을 적립해 드립니다.
(3) 적립금은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적립금은 상품 구매가 완료된 시점에 자동 적립되며 구매 취소 시 자동 소멸됩니다.
(5) 회원 탈퇴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적립금은 전체 소멸됩니다.
(6)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적립금은 적립된 시점을 기준으로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사용 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8)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적립금 부여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9) 시스템 장애 또는 부당하게 취득한 적립금에 대해서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적립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장 기타

제 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이나 정당한 의견을 반영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구에 신속한 처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정을 해당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개인 연락처(E-mail)로 통보합니다.

제 20조 (면책사항)
(1)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여도 그 책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였다 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임의로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의 진실 여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분쟁의 처리)
(1) 회사에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 이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우선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하며, 이를 통하여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상충되는 법령 또는 법규에 관계 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 또는 약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권은 청구권이 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행사되어야 하며 이후에는 소멸합니다.

제 22조(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제 19조 1항의 구정에도 불구하고 소송으로 분쟁을 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2015년 10월 08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2) 이 약관은 2016년 02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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